서비스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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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케어는 임직원의 채용 및 승진, 교육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평가 과제를 개발합니다. 선발도구 중 가장 타당도가 높은 AC(Assessment Center) 기법을 활용하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 인재 선발은 물론, 임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특징

Assessment Center 방식의 평가과제는 선발도구 중 가장 높은 선발 타당도를 자랑합니다. 회의, 발표, 메모, 보고, 업무요청, 협상, 영업, 기자와의 인터뷰, 부하직원의 고충 상담, 용역업체 선정 등 직원이 입사하여 실제로 다루게 될 업무들을 과제 형태로 제공하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평가합니다. 이 때 의사결정을 하게 된 주요 근거와 프로세스가 회사의 기준에 적합한지, 해당 직급 수준에서 충분한 역량을 발휘하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모든 AC평가과제는 ‘직무’에 근거를 두고 개발되기 때문에 높은 스펙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성과를 내지 못할 대상자를 배제(Screen Out)하고 해당 직무와 직급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습니다. 순환보직제로 운영되는 많은 공공기관에서도 해당 기관의 공통역량(모든 직무와 직급의 전 직원이 공유하는 핵심역량)과 사무직군에 해당하는 직군역량을 기반으로 한 AC평가과제를 통해 인재를 선발하여 HR 운영 분야에서 높은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평가과제 개발 과정

Assessment Center 방식 평가과제의 장점

  • 1과거의 수행이 아닌 미래 직무에서의 수행 가능성을 측정할 수 있음
  • 2여러 실행과제에서 복수의 평가자(Assessor)에 의해 평가되므로 평가가 객관적이고 공정함
  • 3평가 과정에 대한 피평가자의 수용도(안면타당도)가 높으므로, 피평가자가 제대로 평가받았다고 인식
  • 4평가 과정 자체가 미래 직무에 필요한 역량의 교육과 개발에 효과적